
[세계뉴스 = 정서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은 9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 북부캠퍼스에서 열린 '2025 서울 북부권역 중장년 채용박람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북부권역(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성북구, 중랑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북부캠퍼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41개사가 참여하여 사무, 운전, 영업, 사회복지, 조리, 교육,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1,200여 명의 채용과정이 진행됐다.
홍 의원은 축사에서 "서울시50플러스재단 북부캠퍼스는 우리 도봉구를 포함한 북부권역 중장년층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희망을 제공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중장년층의 경제활동 참여는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 전체의 중요한 과제로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중장년층이 다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행사에 참석한 구직자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좋은 기회를 찾으시길 바라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욱 활기찬 제2의 인생을 시작하시길 응원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중장년층의 경제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