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서포터즈 캠페인, 전국민 건강 다이어트 응원
전승원 기자
news@segyenews.com | 2015-06-01 14:57:12
[세계뉴스 전승원 기자]1일 전 국민의 비만 탈출을 위해 대한비만체형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가 함께 진행하는 공익 캠페인인 다이어트 서포터즈(www.dietsupporters.kr)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 '다이어트 챌린저 2기' 모집 © 세계뉴스 |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 ‘21세기 신종 전염병’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또한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구분하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국민 중 35%가 비만인구로, 비만에 해당하는 사람일 경우 체중의 5~10%를 감량하는 것만으로도 중성지방혈증, 낮은 고밀도콜레스테롤, 고혈압 및 당뇨병을 비롯한 당대사 이상 등 각종 성인병이 복부비만과 함께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는 대사증후군 위험인자의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사망률까지 감소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 서포터즈 캠페인은 “다이어트 서포터즈! 당신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비만의 위험성을 알리고 전 국민의 건강관리와 올바른 비만 약물 사용, 체계적인 비만 치료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범국민적으로 전개해왔다.
‘다이어트 챌린저’는 자칫 어렵거나, 힘들 수 있는 의학적인 접근의 비만 치료법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고, 더욱 친근하게 구성하여 새롭게 돌아온 2015년 다이어트 서포터즈 캠페인에서는 국내 유명 비만치료 전문의와 함께 3개월 동안 안전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할 2기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다이어트 챌린저 1기에서는 비만 치료 전문의의 체계적인 관리하에 약물, 식이, 운동을 통하여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새로운 삶을 얻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각 도전자들의 성공기는 다이어트 서포터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기의 성공을 기반으로 작년보다 2배 업그레이드되어 8인의 비만치료 전문의와 함께 3개월간의 놀라운 변신을 경함 할 8명인의 챌린저를 오는 26일까지 모집 한다.
다이어트 챌린저 2기 이벤트는 다이어트 서포터즈 공식 웹사이트((http://dietsupporters.kr/campaign-challenger/2)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