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봉제지원센터 수강생 모집

전승원 기자

news@segyenews.com | 2015-06-11 09:05:05

▲ 강북봉제지원센터 © 세계뉴스

[서울=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5일(목)까지 ‘강북봉제지원센터’ 수강생 24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패션봉제관련 기초교육을 이수했거나 관련 분야의 경력단절자로 패션봉제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봉제 장비 활용부터 의류 제작 실습, 다림질 등 마무리 작업까지 봉제 기술 습득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집약해 다룬다.


의류 제작의 부분 작업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반복 실습하도록 구성된 교육과정과 관내 봉제업체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은 교육생들의 기술 숙련도를 높이고 취업 업체 선택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기간은 총3개월이며 월~금 오전반, 오후반, 각4시간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반별 인원은 12명씩 소수로 배정해 교육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구 관계자는 “구인 업체는 작업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하고 제품의 생산품질 향상에 도움이 될 전문 인력을 선호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의 구직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패션봉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강북봉제지원센터(강북구 삼각산로 121 명진빌딩 2층)로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팩스(Fax. 02-900-1561), E-mail(qortlsgm@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