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계뉴스 |
[세계뉴스] 최인배 기자 = 평창군이 주최하고,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과 수련원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가 오는 22일 평창에 거주중인 14~19세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는 6월 수련원과 평창군청, 평창교육지원청이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동계올림픽생활권 청소년 드림꾸러미 사업 중 하나이다.
평화(평창을 향한 우리들의 대화)라는 소제목을 가지고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경, 사회, 경제, 국제 분야 등 평창군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및 정책을 제안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그리는 평창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시상은 평창군수상(대상) 1명, 교육장상(최우수상) 2명, 원장상(우수상) 3명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입상자는 정선에서 진행되는 ‘드림꾸러미 3개군 연합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천3백제곱미터, 연건평은 2만1천여제곱미터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