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도청x부산광역시 소셜 라이브 예고 영상 캡쳐 © 세계뉴스 |
[세계뉴스] 이남우 기자 = 경기도가 오는 7일 부산광역시와 협업하여 페이스북 소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생방송을 통해 경기도와 부산광역시의 대표 특산품과 지역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썸을 타는 캠핑 남녀’를 콘셉트로 경기도 안산의 대부도 캠핑장에서 진행되며, 아프리카TV의 인기 BJ인 이창현과 박현서가 출연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방송 전 예고 영상 공개로 네티즌의 궁금증을 자아낸 가운데 방송에서 선보일 대표 특산품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방송은 10월 7일 금요일 오후 7시 예정이며 방송 당일 경기도청(https://www.facebook.com/ggholic)과 부산광역시(https://www.facebook.com/BusanCity) 페이스북을 통한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청과 부산광역시의 협업으로 이뤄지는 이번 방송은 SNS를 통해 시도하는 첫 번째 협업으로 페이스북 소셜 라이브를 활용한 실시간 지역 간 문화 교류의 시도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현장 중심 생명안전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관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