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학습 문해교실 세종글방 © 세계뉴스 |
[세계뉴스] 나승욱 기자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다음달 7일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평생학습 체험수기’는 관악구에서 진행했던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변화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용기를 주기 위한 것이다.
평생학습강좌 등을 통한 주민들의 삶과 성장이야기, 평생교육 현장에서의 에피소드, 복지관 또는 평생교육기관 담당자들의 진솔한 체험담 등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응모자격은 관악구 평생학습관,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외부평생학습관련기관 등에 참여한 학습자, 강사, 기관담당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작품주제 및 소재는 관악구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나 학습을 통해 생긴 기쁘고 행복한 삶의 이야기 또는 현장에서 담당자로서의 보람, 감동 등을 담으면 된다.
이메일 접수(ant83@ga.go.kr)와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제출양식 및 유의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 교육포털(http://www.gwanak.go.kr/site/edu/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우리는 사람에 대한 미래투자가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 “배움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