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인터넷 접속만으로 800개가 넘는 무료강좌가 쏟아진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인문학, 취업, 자격증, 외국어, 건강, 취미, 교양, 정보화 등 다방면으로 무한 학습할 수 있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 사이버강좌를 통해 강북구민의 학습 부담을 덜고 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사이버학습’은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시간의 제약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학습 프로그램으로 서울시민이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강북구’로 주소 입력) 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개설강좌는 네일아트, 바리스타, 웰빙요리 등 인기 강좌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조리, 미용, 전산회계, 사회복지 등 자격증 준비 강좌, 자녀교육, 재테크, 건강, 은퇴설계, 비즈니스 스킬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800여개이며 중복 수강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많은 구민들이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을 활용해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부담 없이 학습하시기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본인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눌 재능기부자도 모집 중이다. 구는 재능기부자와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강북구를 평생학습도시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사이버강좌와 재능기부 관련 문의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2-901-630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