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제9회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 성료

윤준필 기자

todayjp@hanmail.net | 2024-04-13 18:21:49

▲헬기를 이용한 익수자 구조훈련 시연 모습 

[세계뉴스 윤준필 기자] 군산해양경찰서와 한국해양구조협회전북북부지부는 오늘(13일)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광장에서 개최된‘제9회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산해경과한국해양구조협회전북북부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군산지방해수청, 군산소방서 등 17개 기관 및 단체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체험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슬라이드를 이용한 선박 탈출 체험 구명뗏목 체험 안전장비 체험 등 수상사고에 대비한 생존법 등을 직접 체험하고,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또한 해경은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을 위해 해양안전 상식 퀴즈 수상안전 그림그리기 대회 해양경찰 제복포토존 해상특수기동대 장비착용 등 다양한 참여행사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난타공연, 벨리댄스,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 헬기와 드론을 이용한 인명구조를 시연하는 등 평소 국민들이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박경채 군산해경서장,김대영 한국해양구조협회전북북부지부협회장은 수상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여 해양사고를 줄이고자 이번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여러분이 행사장에 방문해 해양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추억에 남는 시간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