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왕도맥주축제' 성동구 대표 골목축제 참석
윤소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5-06-11 15:28:28
-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만든 문화행사
- 서울시 예산 지원으로 안정적인 행사 운영
구미경 서울시의원이 제4회 왕도맥주축제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서울시 예산 지원으로 안정적인 행사 운영
[세계뉴스 = 윤소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최근 왕십리 도선동 상점가 거리에서 열린 '제4회 왕도맥주축제'에 참석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과 함께 축제의 열기를 나눴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야간‧먹거리 축제' 시리즈의 일환인 '왕도맥주축제'는 2022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성동구의 대표 골목축제로 자리잡았다. 축제는 개회식, 초청공연, 거리 이벤트, 맥주 시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MZ세대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구미경 의원은 축제의 출범부터 매년 현장을 찾아 그 정착과 성장을 지원해왔다. 2022년부터 매년 서울시 예산을 확보해 축제의 기반을 꾸준히 다져왔으며, 올해에도 서울시 예산 5,000만 원을 직접 확보해 안정적인 행사 운영을 지원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재정적 뒷받침은 축제가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구미경 의원은 "왕십리 도선동 상점가 상인과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낸 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행사에 협조해주신 상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 축제가 상점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축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