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ESG 경영 우수상 수상
차성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5-09-23 10:15:44
- ESG 경영 도입 이후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서울교통공사 백호(오른쪽) 사장이 경영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공기업 경영 대상에서 ESG 경영 우수상을 수상했다.
[세계뉴스 = 차성민 기자] 서울교통공사는 경영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공기업 경영 대상에서 ESG 경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여 전국 지자체 공기업과 산하기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지역 상생을 위한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서울Pick',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외국어 동시대화 시스템', 그리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보고 듣는 모바일 안내방송 시스템' 등을 통해 ESG 경영의 실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2022년 ESG 경영을 본격 도입한 이후 조기 정착과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과 우수사례 경진대회, 부서별 ESG 파트너 운영 등을 통해 소통과 내재화에 힘쓰며,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하여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백호 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지하철을 위해 전 임직원이 책임과 열정을 가지고 혁신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인 도시철도의 공공성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 교통을 선도하는 모범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