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우수정원 선정

김형수

kangjg34@gmail.com | 2020-06-22 13:29:20

- 고서 ‘명지원’ 등 5곳 선정
▲ 최형식(가운데) 담양군수는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를 진행하고 최종 5개소를 선정했다.


[세계뉴스 김형수 기자] 담양군은 지역의 숨은 자원을 발굴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확산을 위해 추진한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 결과 최종 5개소가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응모된 정원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1개소, 장려상 3개소 등 총 5개소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정원은 상장과 부상으로 예쁜 정원을 인증하는 현판이 주어진다.

심사위원회는 심미적 가치와 디자인, 유지관리가 뛰어난 정원이 많았다고 평가했으며 선정된 정원들은 생태정원도시 담양을 알리고 고장의 품격을 높이는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 담양군은 ‘제1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서면 ‘명지원’.


선정된 우수정원은 최우수상 고서면 ‘명지원’, 우수상 대덕면 ‘달빛여행’, 장려상 창평면 ‘한옥에서’, ‘정원이 예쁜집’, 월산면 ‘여기에 모인 우리정원’이 각각 선정됐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는 지역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고 이를 더 아름답게 가꿔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정원 관광콘텐츠 개발과 정원문화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