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림 시의원, 도봉한신아파트서 '화재 대응훈련' 실시
윤소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5-07-04 13:25:46
[세계뉴스 = 윤소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은림 의원(국민의힘, 도봉4)이 지난 2일 도봉한신아파트에서 실시된 '공동주택 가상화재 대응훈련'에 참석해 주민과 함께 재난 대응훈련 과정을 점검하고 주민 안전 강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훈련은 입주민의 자율주도 소방훈련 활성화와 소방의 선제적 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이 자리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도봉소방서 현장대응단과 도봉119안전센터, 도봉한신아파트 입주민, 의용소방대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입주민과 의용소방대의 신속한 상황전파 및 인명대피, 옥내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진화, 도봉소방서의 소방차량 및 수관전개를 통한 3층 화재진압, 굴절차 및 고가방수, 소형 에어매트를 활용한 상층부 추락자 구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입주민과 아파트 경비원을 대상으로 옥내소화전과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CPR)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실제 상황 발생 시 주민 스스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은림 의원은 "주택 화재는 초기 대응이 생명을 구하는 만큼, 입주민과 의용소방대, 소방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재난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스스로 대피하고 초기 진화를 할 수 있는 훈련 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서울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봉구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실질적인 재난 대비 체계를 강화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