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모바일 기반 수중레저활동 신고 시스템 정식 시행
윤준필 기자
todayjp@hanmail.net | 2026-01-08 09:48:54
- 수중레저활동의 안전성 및 효율성 강화
- 실시간 신고 시스템으로 사고 예방과 신속 대응 가능
- 수중레저활동, 안전관리, 모바일 신고 시스템
모바일 원거리 수중레저활동 신고 시행 포스터
- 실시간 신고 시스템으로 사고 예방과 신속 대응 가능
- 수중레저활동, 안전관리, 모바일 신고 시스템
[세계뉴스 = 윤준필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수중레저활동의 안전관리를 혁신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을 통한 간편 신고 시스템을 2월 1일부터 정식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원거리에서 이루어지는 수중레저활동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해해경청은 지난 1월 6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원거리 수중레저활동 신고의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 이는 「수중레저법」 개정 시행에 앞서 안전한 레저활동을 지원하고, 사고 예방을 강화하기 위한 사전 준비였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레저 활동자들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신고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수중레저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안전관리가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이 수중레저활동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활동하는 레저 활동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는 수중레저를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