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처장 "국민과 함께 만드는 식의약 정책, 안전성과 접근성 강화"
차성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25-07-25 09:40:23
- 식약처, 국민과 소통하며 의료제품 정책 설계
- 희귀·필수 의료제품 공급과 K-뷰티 산업 지원 논의
22일 오유경 처장이 국민과 함께하는 식의약 정책 이음 열린마당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민과 함께하는 식의약 정책 이음 열린마당.
- 희귀·필수 의료제품 공급과 K-뷰티 산업 지원 논의
[세계뉴스 = 차성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과 소통하며 의료제품 정책을 함께 설계하기 위해 "국민이 안심하고 현장에 힘이 되는 식의약 정책"을 주제로 '식의약 정책이음 열린마당'을 22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자 및 소비자 단체, 의약품 및 화장품 업계,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열린마당에서는 희귀·필수 의료제품의 신속한 공급, 바이오의약품 및 K-뷰티 산업의 성장 지원 등 현실적인 애로사항이 심도 깊게 논의됐다. 식약처는 이러한 의견을 향후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AI 등 기술 중심의 의료 패러다임 전환, 고령화, 감염병 등 보건환경 변화 속에서 의료제품의 안전성과 접근성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국민이 안심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힘이 되는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정책 결정 과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된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식약처는 이번 열린마당을 계기로 분야별 정책 수요자들과의 소통을 정례화하고, 정책 기획 초기단계부터 국민 의견을 반영하는 '참여 기반 정책 설계'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