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수 시의원, 정읍 신태인중학교 서울시지방자치 견학 대표단 초청
전승원 기자
news@segyenews.com | 2017-08-11 10:40:54
의정 및 시정체험 등 다양한 경험이…진로결정에 도움
[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서울시의회 오봉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 1)은 지난 9일 전라북도 정읍시에 위치한 신태인중학교 학생 등 방문단 8명을 초청하여 2박 3일 동안 서울시의회 및 서울시 공공기관들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오봉수 서울시의원 |
이번 방문은 평소 다양한 직업을 접해 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의회 본회장을 견학하며 의사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회의 역할 및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오 의원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한편 이날 서울시의회 의장과 면담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 방문단은 그 밖에도 서울시청 투어, 서울종합방재센터견학, 부천산업진흥재단 로보파크 및 서울대학교 견학, 국회 견학 및 국회의원과의 면담 등 다양한 체험학습과 만남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 의원은 “매년 정읍시 신태인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체험한 경험들이 장래희망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의정체험 및 의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에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민주주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