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고객 서비스 전환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윤소라 기자

segyenews7@gmail.com | 2016-07-21 15:46:36

정부 3.0 핵심가치인 '서비스 정부' 실현
▲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김종수 이사장(왼쪽)은 18일 고객서비스의 혁신적인 전환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s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가졌다.  © 세계뉴스

[세계뉴스 윤소라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이하 공단)은 지난 18일 고객서비스의 혁신적인 전환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s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가졌다.

공단은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정부 3.0’ 핵심가치 중 하나인 ‘서비스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김종수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직원 15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에서는 김유식 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되었다. 각 부서장을 CCM 운영위원으로 고객접점 사업부서 중간관리자 직원 5명을 CCM 리더로 각각 임명하여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다졌다.


김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2004년 설립 이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서비스헌장을 재개정하고 공단 직원의 서비스 정신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추진하는 등 고객의 요구와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은 고객서비스 운영체계를 재정립하여 우리 공단의 고객서비스가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동구민에게 안전과 행복을 선사하는 희망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비자중심경영 도입배경과 취지를 밝혔다.

 
한편 공단은 올해 하반기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시행하는 CCM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