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민선 7기 제1차 전남시장군수협의회 개최
한차수
news@segyenews.com | 2018-09-06 16:35:39
최형식 담양군수, 전반기 협의회장으로 선출
▲ 전남 시장.군수 협의회는 6일 담양 월파관에서 민선 7기 첫 번째 시장.군수협의회를 개최하고 전반기 협의회장으로 최형식 담양군수(앞줄 오른쪽 3번째)를 선출했다 |
[세계뉴스] 한차수 기자 = 전남 시장.군수 협의회는 6일 담양 월파관에서 민선 7기 첫 번째 시장.군수협의회를 개최하고 전반기 협의회장으로 최형식 담양군수를 선출했다.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도의 시군간 소통과 교류 협력 증진 및 공동 현안 사항에 대한 대안 마련을 통해 상생의 자치발전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협의회에서는 전남권역 재활병원 건립 지원, 시장.군수와 도지사 협력간담회 정례화 추진 등 여러 현안에 대한 협의와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올해 목포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8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등 각 시군 하반기 축제 홍보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전반기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최형식 담양군수는 “민선7기의 가장 큰 과제가 전라남도와 전남 22개 시.군이 상생 발전하는 것이고 그에 못지않게 지방분권, 지방재정분권, 지방자치분권 실현을 위해서 제가 가진 역량을 모두 쏟아 부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