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봄강좌 수강생 모집
송민숙
news@segyenews.com | 2017-03-07 15:34:17
[세계뉴스] 송민숙 기자 = 영등포구가 봄과 어울리는 인문? 예술학 강좌를 발 빠르게 준비해 눈길을 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행복충전소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봄 강좌를 개설하고 오는 14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는 인문?예술학을 재미있게 접근해 주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강좌로 계절별(봄, 여름, 가을, 겨울)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에 쫓겨 한쪽 구석에 밀려난 우리 일상과 더 나아갈 인생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삶을 보다 긍정적이고 활력있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된다.
▲ © 세계뉴스 |
이번 봄 강좌의 예술학 분야는 오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김지문 강사가 ‘미처 몰랐던 TV속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진행하며 △당신이 모르고 있는 TV세상 △한국아줌마들! 드라마에 빠지다 △세계를 흔든 ‘겨울연가’ 發 한류 등으로 운영한다.
인문학 분야는 3월 17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임병완, 장광수 강사가 ‘이세상! 뭣이 중헌디?’라는 주제로 ▲물음표:나를 열다 ▲마침표:나를 받아들이다 ▲느낌표:나를 인도하다 등으로 진행된다.
모든 강사는 자유와 창의 교육원의 각 교육별 전임교수진들로 구성되었으며 분야별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의는 모두 영등포구 제2평생학습센터(구청 별관 지하1층)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인문 예술학 강좌로 감성과 지식을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구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