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시의원, 당고개배드민턴장 준공식에서 '감사패' 받아
전승원 기자
news321@naver.com | 2017-03-02 13:49:17
▲ 26일 김성환 노원구청장이 당고개공원의 배드민턴장 준공식에서 김광수(오른쪽) 서울시의원에게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 세계뉴스 |
[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26일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당고개공원의 배드민턴장 준공식을 갖고 김광수 서울시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당고개공원의 배드민턴장 규모는 지상2층 건축물로 1,546.19㎡에 코트 7면으로 설치되어있다. 지상 1층에는 배드민턴장, 관리실, 사워실, 탈의실, 화장실 등이 있다. 지상 2층에는 회의실, 락커룸, 휴게공간, 창고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건축사업비는 총 26억원으로 시비 20억, 구비 6억원이 소요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 배드민턴 동호인을 비롯한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곳은 20여년 이상 수많은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모여 운동을 하지만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었다. 또한 구청에서는 수시로 철거 요청으로 동호인들은 운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배드민턴장을 건립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노원5)은 배드민턴장을 건축과 관련, 서울시에 배드민턴 체육시설에 대한 필요성을 역설하며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그 결과 담당부서는 예산을 편성하고 지난 2015년 본격적으로 공사에 필요한 행정절차에 들어갈 수 있었다.
때문에 시민체육시설 건립의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사를 마치고 26일 준공식을 갖게 해준 김광수 서울시의원에게 공로를 인정해 김성환 구청장은 감사패를 직접 시상했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너무 기쁘다. (배드민턴장 건립관련) 이런저런 사연이 많았다. 무엇보다도 안정된 공간 속에서 시민건강증진이 무엇보다도 중요했기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특히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준 당고개 배드민턴클럽 동호인과 노원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김성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