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 2018년 상반기 고객초청 간담회 실시

조홍식 기자

news@segyenews.com | 2018-08-02 14:04:02

의견 청취 및 소통으로 고객 감동·열린 경영 실현

[세계뉴스] 조홍식 기자 =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은 지난 7월 27일 공단시설을 이용하는 고객 6명을 초청하여 공단청사에서 ‘고객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각 사업소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하는 간담회 외 전 부문 고객 초청은 처음이다.

▲ 상반기 고객초청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평소 공단 시설을 이용하며 느낀 전반적인 내용을 고객의 입장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며 고객과 함께 더 나은 공단을 만들어나가기 위한 바람에서 기획되었다.


참석자는 최근 4개월간 공단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의견을 제기한 모든 고객에게 민원 응대 만족도를 확인한 후 참석 희망자를 신청 받아 선정하였다.


고객 제안은 총 11건으로 주요 내용은 체육센터 강좌 이용규정 개선, 안내데스크 응대 관련, 살곶이 물놀이장 개장 시간 조정 등이다. 상임이사 및 감사실 직원들은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들과 함께 향후 공단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최고고객책임자인 장기천 상임이사는 “고객초청 간담회는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서로 소통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공단 서비스 시스템을 개선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연 2회 직원 대상 고객 서비스 교육,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품질 점검, 고객불만 신호등 운영, 주민참여 종합관찰제 실시 등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