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한강공원 종이배 경주대회 ‘한강박스원레이스’ 개최

전승원 기자

news@segyenews.com | 2015-07-28 12:47:28

박스원레이스로 도전과 열정, 창의력을 발산하는 시민들의 축제 한마당

▲ '한강박스원레이스'가 8월1일부터 9일까지 잠실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 세계뉴스

[서울=세계뉴스] 전승원 기자 = 종이 박스배로 한강을 건너는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 ‘한강박스원레이스’가 8월 1일부터 9일까지 잠실한강공원(게이트볼장 옆)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종이보트 경주대회인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대표 수상행사로서 올해는 대폭 확대하여 9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정기레저에서 주관하며 티몬, ㈜나인모티브에서 후원한다.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한 후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것으로 세계 각국에서 축제형식으로 열리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 8월 1일(토), 2일(일), 8일(토), 9일(일) 주말 프로그램과 ▲ 8월 3일(월)~ 8월 7일(금) 주중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펼쳐진다.

주말 프로그램은 직접 만든 종이배로 경주하는 스피드레이스(50팀)와 가족이 함께 뱃놀이를 할 수 있는 가족체험레이스(150팀)로 진행된다.

주말에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8월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주중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탁트인 한강 잠실공원 박스놀이터에서 종이배 체험레이스에 여유로운 일정으로 참여 가능하다.


종이배를 제작하여 자유로운 체험레이스를 즐기는 동시에 카누・카약 강습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재활용골판지를 이용해 나만의 아지트 놀이터를 만들고 종이비행기, 기타, 인형을 만드는 등 지루할 틈 없는 이색 체험전을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 대상으로 250만원 상당의 카약1대가 경품으로 주어지며 매 경기마다 유람선·요트승선권, 외식상품권, 교촌치킨 제품교환권, 조정 강습권, 팬션 숙박권(춘천, 한마음캠프), 웨스트카누 승선권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행사 당일 시야를 가릴 정도의 폭우가 내리거나 팔당댐 방류량이 1,500㎥/Sec 이상 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시는 행사 현장에 구조선 3대와 인명구조요원 11명 등을 배치해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고홍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종이박스로 직접 배를 만들어 한강을 질주하는 이색 경주대회인 ‘한강 박스원레이스’ 가 올 여름 뜨거운 태양아래 도전과 열정, 창의력을 분출시키는 시민들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세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